[테마무비]영화보다 영화같은 현실

0
1642

7월 테마가 있는 영화의 주제는
‘영화보다 영화같은 현실입니다

나의 특별한 형제

감독ㅣ육상효    장르ㅣ코미디

머리 좀 쓰는 형 x 몸좀 쓰는 동생! 세상엔 이런 형제도 있다! 비상한 두뇌를 가졌지만 몸이 불편한 형 ‘세하’ 뛰어난 수영실력이 있지만 형 없이는 아무것도 못하는 동생 ‘동구’, 어느 날 ‘책임의 집’을 운영하던 신부님이 돌아가시자 모든 지원금이 끊긱, 각각 다른 장애를 가진 두 사람은 헤어질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하치 이야기

감독ㅣ라세 할스트롬   장르ㅣ드라마

대학교수 파커(리차드 기어)는 퇴근길 기차역 플랫폼에서 길 잃은 강아지를 발견하고 키우게 된다. 품종이 일본의 아키타견인데 착안해 ‘하치’라는 이름을 얻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파커가 강당에서 강연 중 쓰러지고 하치는 오지 않는 주인을 매일같이 기다리는데…

라이언

감독ㅣ가스 데이비스  장르ㅣ드라마

인생에서 두 번의 기적을 만든 남자. 25년만에 집으로 향하는 그의 오랜 지도가 새롭게 펼쳐진다! 어린 시절 다섯 살 ‘사루’의 집에서 호주의 새로운 보금자리까지의 여정과 30살 ‘사루’의 호주에서 인도까지의 여정을 담은 이야기. 사루는 그 여정을 무사히 끝마칠 수 있을까?

내 어깨 위 고양이, 밥

감독ㅣ로저 스포티스우드  장르ㅣ드라마

전 세계를 감동시킨 현재진행형 실화! 우연한 만남이 희망을 노래한다! 인기도 없고 아무런 희망도 없던 버스킹 뮤지션 ‘제임스’는 길거리에서 상처입은 고양이 ‘밥’을 우연히 발견하고 같이 지내게 된다. 버스킹을 하던 날, 고양이 ‘밥’이 옆자리에 있음으로써 공연이 잘 되고 이들을 시기한 사람들의 방해로 둘은 인생의 또 다른 시련에 맞닥뜨리는데…

하늘을 걷는 남자

감독ㅣ로버트 저메키스   장르ㅣ모험

과연 인간이 하늘 위를 걸을 수 있을까? 하늘을 걷는 도전을 꿈꿔온 무명 아티스트 ‘필립(조셉 고든 레빗). 그에게 기회가 왔다! 412미터 높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가 정식 오픈 전에 두 빌딩 사이를 밧줄로 연결해 걷는 것! 위대한 도전을 위해 ’필립‘은 조력자와 함께 고군분투하지만, D-DAY가 올수록 예상 밖의 위기를 맞이하게 되는데…

택시운전사

감독ㅣ장훈  장르ㅣ드라마

1980년 5월, 서울 택시 운전사. “광주? 돈 워리, 돈 워리! 아이 베스트 드라이버” 택시 운전사 만섭은 광주에 갔다 통금 전에 돌아오면 거금을 주겠다는 외국손님을 태운다. 검문을 하던 광주에 만섭의 기지로 들어온다. 피터는 대학생 재식(류준열)과 황기사(유해진)의 도움 속에 촬영을 시작한다, 그러나 심각한 상황에 만섭은 딸 걱정에 초조해지는데…

집으로 가는 길

감독ㅣ방은진  장르ㅣ 드라마

2004년 10월 30일 프랑스 오를리 국제공항, 30대 한국인 주부 마약 운반범으로 검거! “제발.. 제 아내를 돌려 보내주세요.” 사랑하는 아내, 딸이 세상 전부인 평범한 남편. 생활비를 벌기 위해 가이아나에서 프랑스로 원석을 운반한 아내, 그것은 마약이었다. 지도에서도 찾기 힘든 머나먼 곳에 있는 프랑스 외딴 섬 교도소, 그는 아내를 찾을 수 있을까?

암수살인

감독ㅣ김태균  장르ㅣ범죄

피해자는 있지만 신고도, 신체도, 수사도 없어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살인사건, 암수살인. “일곱, 총 일곱 명입니다. 제가 죽인 사람들예” 수감된 살인범 강태오(주지훈)는 형사 김형민(김윤석)에게 추가 살인을 자백한다. 직감으로 자백이 사실임을 확신한 형민은 태오가 적어준 7개의 살인 리스트를 믿고 수사에 들어가는데…

글 | 안심도서관 사서 박상용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