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무비] 바이러스

7
2032

2월 테마가 있는 영화의 주제는 ‘바이러스입니다

감기

감독ㅣ김성수  장르ㅣ드라마

호흡기로 감염, 감염속도 초당 3.4명, 치사율 100%의 유래없는 최악의 바이러스가 대한민국에 발병하고 이에 정부는 전세계적인 확산을 막기 위해 국가 재난사태를 발령, 급기야 도시 폐쇄라는 초유의 결정을 내린다. 피할 새도 없이 격리된 사람들은 일대혼란에 휩싸이게 되고 대재난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목숨 건 사투가 시작된다.

괴물

감독ㅣ봉준호  장르ㅣ모험

어딘가에 있을 현서를 반드시 찾아야 한다. 갑작스런 괴물의 출현으로 한강은 모두 폐쇄되고 도시 전체는 마비된다. 하루아침에 집과 생계 그리고 가장 소중한 현서까지 모든 것을 잃게 된 강두 가족… 돈도 없고 빽도 없는 그들은 아무도 도와주지 않지만 위험구역으로 선포된 한강 어딘가에 있을 현서를 찾아 나선다.

나는 전설이다

감독ㅣ프란시스 로레스  장르ㅣ SF

인류 최후의 생존자 vs 변종 인류. 이제 그는 전설이 된다! 인류의 운명을 짊어진 네빌. 면역체를 가진 자신의 피를 이용해 백신을 만들어낼 방법을 알아내야만 한다. 어딘가 살아있을지 모를 인간들을 위해, 그리고 지구를 위해 그는 이제, 인류 최후의 전쟁을 시작한다.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

감독ㅣ미야자키 하야오  장르ㅣ애니메이션

이제 지구상에 남은 건 독성의 균사를 내뿜는 곰팡이들과 ‘오무’와 같이 거대하게 변질된 곤충류들, 그리고 독을 품은 자연과 맞서 바람계곡에서처럼 여기저기 살아가는 극소수의 인간들뿐. 바닷가에서 불어오는 바람과 더불어 자연을 지배하려 들지 않고 자연과 교감하며 공동체를 이루며 살아가는 나우시카와 마을 사람들은 퍼져가는 부해의 숲에 위협을 느끼면서도 나름대로의 생활을 영위해 나가고 있다.

월·E

감독ㅣ앤드류 스탠튼   장르ㅣ애니메이션

텅 빈 지구에 홀로 남아 수백 년이란 시간을 외롭게 일만 하며 보내던 월-E(WALL-E:Waste Allocation Load Lifter Earth-class, 지구 폐기물 수거-처리용 로봇). 그런 그가 매력적인 탐사 로봇 ‘이브’와 마주친 순간, 잡동사니 수집만이 낙이던 인생에도 목표가 생긴다.

부산행

감독ㅣ연상호   장르ㅣ액션

정체불명의 바리어스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대한민국 긴급재난경보령이 선포된 가운데 열차에 몸을 실은 사람들은 단 하나의 안전한 도시 부산까지 살아가기 위한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된다. 서울에서 붓간까지의 거리 442km. 지키고 싶은, 지켜야만 하는 사람들의 극한의 사투!

월드워Z

감독ㅣ마크 포스터   장르ㅣ드라마

전 세계 이상 기류… 거대한 습격이 시작된다! 의문의 항공기 습격, 국가별 입국 전면통제, 국경선을 둘러싼 높은 벽, 세게 곳곳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이변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그리고 정체불명의 존재들의 무차별적 공격으로 도시는 순식간에 아수라장으로 변한다.

안드로메다 스트레인(안드로메다 바이러스)

감독ㅣ로버트 와이즈   장르ㅣSF

어느 날, 유타 주의 외딴 지역에서 나사의 위성 ‘프로젝트 스쿱’이 떨어지고 그 마을 주민이 몰살당하는 일이 벌어진다. 생화학 무기 방어 담당인 맨첵 장군은 그 마을을 격리시키고 그 일이 외부로 새나가지 못하도록 노력하는 한편 방제팀을 소집해 전염병을 막으려고 한다. 그는 저명한 전염병환자 제레미 스톤을 중심으로 각 분야의 권위자들을 급히 소집해 방제팀을 꾸린다.

글 | 안심도서관 사서 전승환

7 댓글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