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무비] 꿈·희망

4
1946

3월 테마가 있는 영화의 주제는 ‘꿈·희망입니다

포레스트 검프

감독ㅣ로버트 저메키스  장르ㅣ드라마

불편한 다리, 남들보다 조금 떨어지는 지능을 가진 외톨이 소년 ‘포레스트 검프’. 헌신적이고 강인한 어머니의 보살핌과 콩깍지 첫사랑 소녀 ‘제니’와의 만남으로 사회의 편견과 괴롭힘 속에서도 따뜻하고 순수하나 마음을 지니고 성장한다. 여느 날과 같이 또래들의 괴롭힘을 피해 도망치던 포레스트는 누구보다 빠르게 달릴 수 있는 자신의 재능을 깨닫고 늘 달리는 삶을 살아간다.

죽은 시인의 사회

감독ㅣ피터 워어  장르ㅣ드라마

1859년 창립된 미 국의 명문 웰튼 아카데미의 새학기 개강식. 이 학교 출신인 ‘존 키팅’ 선생(로빈 윌리엄스)은 새 영어 교사로 부임한다. 첫 시간부터 ‘키팅’ 선생은 “카르페 데임”을 외치며 파격적인 수업방식으로 학생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는데…

주토피아

감독ㅣ바이론 하워드  장르ㅣ 애니메이션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1위, 주토피아 연쇄 실종 사건 발행! “미치도록 잡고 싶었다!” 교양있고 세련된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하는 도시 주토피아. 이 곳을 단숨에 혼란에 빠트린 연쇄 실종사건이 발생한다! 주토피아 최초의 토끼 경찰관 주니 홉스는 48시간 안에 사건 해결을 지시 받자 뻔뻔한 사기꾼 여우 닉 와일들에게 협동 수사를 제안하는데… 스릴 넘치는 추격전의 신세계가 열린다!

위대한 쇼맨

감독ㅣ마이클 그레이시  장르ㅣ뮤지컬

쇼 비즈니스의 창시자이자, 꿈의 무대로 전세게를 매료시킨 남자 ‘바넘’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오리지널 뮤지컬 영화 <위대한 쇼맨>.  <레미제라블>이후 다시 뮤지컬 영화로 돌아온 휴 잭맨부터 잭 에프론, 미셸 윌리엄스, 레베카 퍼서슨, 젠다야까지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들이 합류해 환상적인 앙상블을 선보인다.

감독ㅣ피트 닥터   장르ㅣ애니메이션

평생 모험을 꿈꿔 왔던 ‘칼’ 할아버지는 수천 개의 풍선을 매달아 집을 통쨰로 남아메리카로 날려 버리는데, ‘칼’ 할아버지의 이 위대한 모험에 초대 받지 않은 불청객이 있었으니, 바로 황야의 탐험가 ‘러셀’! 지구상에 둘도 없을 이 어색한 커플이 함께 하는 대모험. 그들은 과연 남미의 잃어버린 세계에서 사라져 버린 꿈과 희망, 행복을 다시 찾을 수 있을까?

맨발의 꿈

감독ㅣ김태균   장르ㅣ드라마

한때 촉망 받는 축구선수였지만 지금은 사기꾼 소리를 듣는 전직스타. 이제 원광(박희순)이 인생역전의 마지막 승부수를 던질 곳은 내전의 상처로 물든 동티모르뿐이다. 하지만 이곳에서 커피장사로 대박을 꿈꾸던 그는 다시 사기를 당하고. 대사관 직원 인기(고창석)는 전직스타에게 귀국을 권한다. 공항으로 향하는 길, 그러나 그에겐 마지막 찬스가 찾아온다.

글러브

감독ㅣ강우석   장르ㅣ드라마

최다 연승! 최다 탈삼진! 3년 연속 MVP! 한마디로 대한민국 프로야구 최고의 간판투수… 였던 김상남. 음주폭행에 야구배트까지 휘둘러 징계위원회에 회부되고 잠깐 이미지 관리나 하라는 매니저의 손에 이끌려 청각장애 야구부 ‘충주성심학교’ 임시 코치직을 맡게 된다.

국가대표2

감독ㅣ김종현   장르ㅣ드라마

유일무이 정통 아이스하키 선수 출신 에이스 ‘지원’. 자존심은 금메달 급, 현실은 쇼트트랙 강제퇴출 ‘채경’. 사는 게 심심한 아줌마, 빙판에선 열정의 주니어 아이스하키 우정상에 빛나는 국대 출신 감독 ‘대웅’. 이들이 뭉친 단 하나의 이유는 아오모리 동계 아시안게임 출전! 뭉치면 싸우고 흩어지면 출전불가!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믿었던 이들의 뜨거운 도전이 시작된다!

글 | 안심도서관 사서 전승환

4 댓글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