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사서추천도서(아동)

0
1308
내 마음대로 규칙

김미애 글 / 스콜라

왜 내 마음대로 하면 안 될까요? 횡단보도에서 파란 불을 기다리기 보다는 빠르게 달려가면 더욱 빨리 건너갈 수 있을 텐데 왜 다들 안 된다고 할까요? 우리들이 지켜야 할 규칙들이 있기 때문이에요. 횡단보도에서는 파란 불을 기다려야지 안전하게 건널 수 있어요 그렇지 않으면 위험한 사고가 일어날 수 있어요. 수업시간에는 수업을 들어야지만 배워야 하는 내용들을 들을 수 있어요. 정해진 규칙들을 내 마음대로 어긴다면 다치거나 더욱 큰 문제가 생길수가 있어요. 그러니 우리 모두 정해진 규칙들을 잘 지키도록 해요.

콧수염토끼

전금자 지음 / 재능교육

깡충깡충 뛰어가는 토끼를 보세요. 까만 얼룩무늬가 귀여운 토끼가족이네요. 그런데 한 마리에만 얼룩무늬가 보이지 않는 것 같아서 자세히 살펴보니 코 밑이 까맣네요. 모두들 이 토끼를 보면 한 마디씩 하네요. 콧수염이라는 친구도 있고, 코에 뭐가 묻었다고 하는 친구도 있어요. 속상한 마음에 동굴로 들어왔더니 파티를 준비하는 친구들을 만나게 됐어요. 콧수염 토끼는 새로 사귄 친구들과 신나는 파티를 즐기면서 콧수염을 마음껏 뽐낼 수 있었어요.

고양이 팔레트

제인 커브레라 지음 / 보림

팔레트는 여러 가지 그림물감을 섞어서 사용하기 위한 판이에요. 그렇다면 고양이 팔레트에는 어떤 색들이 있을까요? 제일 처음 보이는 색은 초록색이네요. 고양이가 살금살금 돌아다니기 좋아하는 풀밭 색이지요. 그 다음으로 보이는 색은 분홍색이네요. 고양이가 제일 좋아하는 꽃잎의 색깔이지요. 고양이의 팔레트는 어떤 색들이 담겨있을까요 그리고 그 색들에는 어떠한 이야기들이 숨어있는지 알고 싶다면 우리 함께 고양이 팔레트를 살펴보도록 해요.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