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사서추천도서(어린이)

4
1945
chu1
꽃을 선물할게

강경수 / 창비 / 2018

거미줄에 걸린 무당벌레가 지나가던 곰에게 구조요청을 해요.하지만 곰은 무당벌레 널 구해주면 거미는 굶게 되니 안된다고 거절합니다.또 다시 만나게 된 무당벌레와 곰. 곰은 모기를 싫어하는데 거미는 모기를 처리해주니 좋은 동물이니 너를 구해줄 수 없다고 합니다.그러자 무당벌레는 꽃을 좋아한다는 곰에게 꽃을 괴롭히는 진딧물을 잡아먹는 자기도 좋은 동물이라고 응수합니다.

과연 무당벌레는 거미줄에서 빠져나올 수 있을까요?

산딸기 크림봉봉

에밀리 젠킨스 / 씨드북 / 2016

300년 전 영국, 엄마와 딸이 나뭇가지로 만든 거품기로 산딸기 크림봉봉을 만들어요. 200년 전 미국, 흑인 모녀가 주인집 식구를 위해 산딸기 크림봉봉을 만들고 남은 것들을 늦은 밤 몰래 먹어요. 가까운 몇 년 전, 이제 아빠와 아들이 산딸기 크림봉봉을 나눠먹어요! 수백 년이 흘러도 산딸기 크림봉봉은 변함없이 맛있지만 이제는 시대가 흐르면서 바뀐 점이 있어요.

어떤 점이 바뀐지에 대해 우리 함께 이야기 나눠보아요!

쓰레기통 요정

안녕달 / 책읽는곰 / 2019

쓰레기통에서 어느 날 쓰레기통 요정이 태어낫어요! 쓰레기통 요정은 파리가 날아다니는 쓰레기 틈에서 “소원을 들어드려요!” 라고 크게 외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쓰레기통 요정을 무심히 지나치거나 깜짝 놀라 소리를 지르고 가버리곤 합니다. 속상한 쓰레기통 요정은 엉엉 울다 “소원을 들어 드려요!”라고 다시 외쳤어요. 마침 지나가던 남자가 하늘에서 돈이나 쓷아지면 좋겠다고 말하자….

이 순간만을 기다리던 쓰레기통 요정은 과연 어떻게 소원을 들어주었을까요?

4 댓글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