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사서추천도서(성인)

0
1902
chu2
버드 스트라이크

구병모 / 창비 / 2020

“바람에 몸을 맡기면서도 때론 바람에 저항해야 하는데

흔들리지 않고 휘청거리지 않고 날수는 없어”

이 책은 날개를 가진 익인들과 도시 사람들 간의 갈등 속에서 작은 날개로 태어나 비행능력이 부족한 ’비오‘와 비슷한 처지의 인간 ’루‘가 세상에 맞서 성장해 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두 주인공이 함께 걷고 서로를 치유하는 모습을 통해 우리 사회의 고정관념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세상이 많이 변화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존재하는 많은 차별 속에서 나 자신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고 스스로를 신뢰하며 온전하게 살아갈 수 있길 바랍니다.

(고장 난 뇌가 인간 본성에 관해 말해주는 것들) 마음의 오류들

에릭 캔델 / RHK코리아 / 2020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한 뇌과학자 에릭 캔델은 이 책을 통해 뇌가 우리 마음을 생성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혼란에 빠지고, 어떻게 우울증, 조현병 등 질환들을 일으키는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뇌의 장애가 사람의 감정, 기억, 인지 등 인간본성에 영향을 끼치고 있음을 생물학적 관점에서의 설명하며 마음의 병이 뇌의 문제임을 이야기합니다. 학술적인 내용과 용어들로 인해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으나, 실제 질환을 가진 사람들의 경험을 살펴볼 수 있어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체리토마토파이

베로니크 드 뷔르 / 청미 / 2019

매일을 살아가면서, 하루살이 같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본인의 마지막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나요? 나의 노년의 생활이 쓸쓸하고 슬프다고만 생각된다면, 이 책 속 아흔 살 진 할머니의 평범한 일상을 들여다 보았으면 합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동안 진 할머니의 소소한 일기를 통해 우리는 소박하지만 부러움까지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내가 살아가야 할 나의 삶이라면 하루하루의 삶에 감사하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