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무비]설경

0
1105

1월 안심도서관 테마영화의 주제는 ‘설경’입니다.

하얀 눈을 배경으로 영상미가 아름다운 설경 영화들을 만나보세요.

러브레터

감독ㅣ이와이 슌지    장르 | 드라마

오늘에서야 다시 꺼내봅니다. 당신이 머문 곳에서…

“가슴이 아파 이 편지는 차마 보내지 못하겠어요.”
첫사랑을 잊지 못했던 그녀, 와타나베 히로코
“이 추억들은 모두 당신 거예요.”
첫사랑을 알지 못했던 그녀, 후지이 이츠키

이터널 선샤인

감독ㅣ미셸 공드리    장르ㅣ로맨스

사랑은 그렇게 다시 기억된다..

조엘은 아픈 기억만을 지워준다는 라쿠나사를 찾아가 헤어진 연인 클레멘타인의 기억을 지우기로 결심한다. 기억이 사라져 갈수록 조엘은 사랑이 시작되던 순간, 행복한 기억들, 가슴 속에 각인된 추억들을 지우기 싫어지기만 하는데… 당신을 지우면 이 아픔도 사라질까요?

리틀 포레스트.2 겨울과 봄

감독ㅣ모리 준이치    장르ㅣ드라마

도시에서 불현듯 고향인 코모리로 돌아온 이치코는 낯익은 필체의 편지를 받는다.
바로 몇 년 전 갑자기 사라졌던 엄마가 보내온 것.
편지를 읽고 난 후에도 한참 동안 자신이 무엇으로부터 도망쳐 온 것인지 계속 모른 척 하던 이치코는
어느 날 문득, 엄마는 왜 떠났는지 그리고 자신은 왜 고향으로 오게 되었는지 어렴풋이 깨닫게 된다.
코모리에 정착하지 않기 위해 애써왔던 이치코는 중대한 결심을 하게 된다.

오싱

감독ㅣ토가시 신   장르ㅣ드라마

엄마 품을 떠나 본 적 없는 7살의 천진난만한 어린 소녀 ‘오싱’. 친구들이랑 뛰어 놀고 학교에도 가고 싶은 ‘오싱’은 가난한 살림 때문에 일을 하러 가야만 한다. 엄마의 결혼식 옷을 줄여 만든 새 옷을 입고 가족에게 따뜻한 밥을 선물하기 위해 길을 나선 ‘오싱’은 꿋꿋하게 하루하루를 버틴다. 어느 날 도둑이라는 누명을 쓰고 일하던 곳을 도망 나온다.

설국열차

감독ㅣ봉준호   장르ㅣSF

기상 이변으로 모든 것이 꽁꽁 얼어붙은 지구. 살아남은 사람들을 태운 기차 한 대가 끝없이 궤도를 달리고 있다. 춥고 배고픈 사람들이 바글대는 빈민굴 같은 맨 뒤쪽의 꼬리칸, 그리고 선택된 사람들이 술과 마약까지 즐기며 호화로운 객실을 뒹굴고 있는 앞쪽칸. 열차 안의 세상은 결코 평등하지 않다. 기차가 달리기 시작한 17년 째, 폭동이 일어나는데…

대호

감독ㅣ박훈정   장르ㅣ드라마

조선 최고의 명포수 그리고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 ‘대호’

1925년, 조선 최고의 명포수로 이름을 떨치던 ‘천만덕’은 더 이상 총을 들지 않은 채, 지리산의 오두막에서 늦둥이 아들 ‘석’과 단둘이 살고 있다. ‘만덕’의 어린 아들 ‘석’은 한 때 최고의 포수였지만 지금은 사냥에 나서지 않는 아버지에게 불만을 품는다.

눈의여왕

감독ㅣ줄리안 깁스   장르ㅣ드라마

크리스마스가 가까운 겨울 어느날, 하늘에서 함박눈이 펑펑 내린다. 하지만 아름다운 풍경과는 다르게 거리는 춥고 황량하기만 하다. 게르다와 어머니는 거리에서 추위에 혼자 떨고 있는 ‘카이’를 발견하여 함께 가족이 되고, 카이와 친구가 된 게르다는 눈보라가 몰아치던 어느날 밤 저주에 사로잡히게 된다.

해피피트.2

감독ㅣ조지 밀러   장르ㅣ애니메이션

세계 최악의 음치지만 춤만은 자신 있던 멈블의 아들 에릭은 그야말로 우주 최강 몸치 펭귄! 춤추고 노래하며 즐거운 펭귄들 사이에서 잘하는 게 아무 것도 없어 비관하던 에릭은 친구들과 가출을 한다. 다행히 아빠 펭귄 멈블이 하늘을 나는 펭귄에 정신이 팔려 있는 에릭을 찾아내고, 에릭과 친구들을 붙잡아 돌아오는 길에 위험에 처한 바다 코끼리를 구해주는데…

글 | 안심도서관 사서 김선경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