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무비] 동서양 베스트 시대극

0
1760

12월 테마가 있는 영화의 주제는 ‘동서양 베스트 시대극입니다

레미제라블

감독ㅣ톰 후퍼  장르ㅣ드라마

전과자 장발장은 우연히 신부의 손길 아래 구원을 받고 새로운 삶을 결심한다. 마들렌이란 새 이름으로 지내다가 죽음을 앞둔 문명의 여인, 판틴을 마주한다. 판틴은 자신의 딸, 코제트를 장발장에게 부탁하지만, 경감 자베르에게 장발장의 정체를 들키게 된다. 다시 체포된 장발장은 코제트를 찾아 탈옥을 감행하는데…

어톤먼트

감독ㅣ조 라이트  장르ㅣ드라마, 멜로/로맨스, 전쟁

1935년 영국, 부유한 집안의 딸 세실리아와 집사 아들이자 의대생인 로비는 서로 마주친다. 서로에게 마음이 있던 둘은 그날 밤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다. 하지만 세실리아 동생 브라오니 오해로 로비는 누명을 쓰고 전쟁터로 간다. 이후 세실리아는 간호사로 일하면서 로비를 기다리고 로비도 세실리아를 만나기 위해 전쟁터에서 살아남는데…

이미테이션 게임

감독ㅣ모튼 틸덤  장르ㅣ드라마, 스릴러

매 순간 3명이 죽는 최악의 제 2차세계대전, 절대 해독이 불가능한 암호 ‘에그니그’로 인해 연합군은 속수무책으로 당한다. 각 분야의 수재들을 모아 기밀 프로젝트 암호 해독팀을 만든다. 천재 수학자 앨런 튜링은 암호 해독을 위한 특별한 기계를 발명하지만, 24시간 마다 바뀌는 완벽한 암호 체계 때문에 번번히 좌절하고 마는데…

안나 카레니나

감독ㅣ조 라이트  장르ㅣ드라마

사교계의 꽃 안나 카레니나는 러시아 회고 정치가인 남편 카레닌, 8살 아들과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다. 그치만 고루한 남편에게 염증을 느끼고 낯선 파티에서 만난 젊은 장교 브론스킨과 만나면서 치명적인 사랑에 빠진다. 두 사람의 부적절한 관계가 사교계에 퍼지자, 안나는 가정을 버리고 도피하는데…

명량

감독ㅣ김한민   장르ㅣ액션, 드라마

1597년 임진왜란 6년, 혼란이 극에 달한 조선 이순신 장군은 북상하는 왜군을 막아야한다. 하지만 그에겐 12척의 배와 두려움에 떠는 병사와 백성뿐이였다. 왜군은 330척에 달하는 배를 집결한 상태! 압도적인 수의 열세에 모두가 패배를 직감하는 순간, 이순신 장군은 12척의 배로 명량 바다를 향해 나서는데…!

동주

감독ㅣ이준익   장르ㅣ드라마

모든 것이 허락되지 않던 일제강점기. 동갑내기 사촌지간 동주와 몽규, 창씨개명을 강요하는 나라를 떠나 일본 유학 길에 간 두 사람 그 뒤 몽규는 더욱 독립 운동에 매진하고, 시를 쓰며 시대 비극을 아파하던 동주와의 갈등은 점점 깊어간다. 영원한 라이벌이였던 윤동주와 송몽규의 끝나지 않은 이야기가 시작된다.

광해

감독ㅣ추상민   장르ㅣ드라마

왕위 싸움으로 목숨에 위협을 느낀 광해는 허균에게 위협에 노출될 대역을 찾도록 한다. 걸쭉한 만담과 왕의 똑같은 외모를 가진 하선은 왕의 대역으로 끌려간다. 그와 중에 진짜 광해가 쓰러지자 허균은 위험한 왕노를을 하선에게 명한다. 진짜 광해에 비해 따뜻한 심성을 가진 하선은 왕노릇을 하며 자기 목소리를 내기 시작하는데…

사도

감독ㅣ이준익   장르ㅣ드라마

어린 시절 총명함으로 아버지 영조의 기쁨이 된 아들, 아버지와 달리 예술과 무예가 뛰어나고 자유분방한 기질을 가진 사도는 영조의 바람대로 완벽한 세자가 되고 싶었지만, 다그치기만 하는 아버지를 점점 원망하게 된다. 아버지와 아들의 연을 잇지 못한 운명. 역사상 가장 비극적인 가족사가 시작된다 !

글 | 안심도서관 사서 박상용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