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사서추천도서(성인)

0
1788
추천-성인
책 좀 빌려줄래?

그랜트 스나이더 / 윌북 / 2020

“고백할게. 나는 책에 단단히 빠졌어. 오래된 책 냄새가 좋아. 그래서 말인데…. 책 좀 빌려줄래?” 가장 첫 페이지의 구절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책 읽기의 즐거움과 다양한 책에 관해서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평범하지 않은 문구들에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공감할 만한 내용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어 책과 친하지 않은 사람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 책 속 주인공처럼 도서관 책을 연체하는 건 안 돼요…!)

드라마 속 대사 한마디가 가슴을 후벼팔 때가 있다

정덕현 / 가나출판사 / 2020

드라마를 보다 보면 남들에게는 그저 그럴 수 있는 말이 나에게는 뇌리에 꽂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의 내가 어떤 감정이었는가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일 것입니다. 평론가이자 이 책의 저자인 정덕현은 많은 인기를 얻었던 드라마들의 대사 중 각자의 인생을 위로할 수 있을 만한 대사들을 모아서 집필하였습니다. 즐겨봤던 드라마에 대한 기억이 떠오르면서 내가 이 대사에 왜 공감했었는지, 혹은 그때는 별 의미 없었던 이 말이 지금의 내게는 왜 그렇지 않은지 등 다양한 생각에 잠기게 만듭니다.

오늘도 약을 먹었습니다

박한슬 / 북트리거 / 2020

진통제는 얼마나 먹어도 되는 걸까요? 식욕억제제는 진짜 효과가 있는 약일까요? 약을 먹었을 때 어떤 성분이 어떻게 반응하여 우리 몸에 변화를 주는 것인지, 부작용으로 어떤 증상이 있을 수 있는지 등등 약에 대한 다양한 의문점과 걱정들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현직 약사가 이야기해주는 약에 대한 진실! 심층적인 상담은 의사와 함께하되, 다들 한 번쯤 가져봤을 의문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를 얻기에 좋은 책입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