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사서추천도서(어린이)

0
1850
추천-어린이
세탁소동

김지안 / 시공주니어  / 2020

언제나 깔끔한 ‘깨끗하곰’ 세탁소 옆집에 생쥐가 이사를 왔어요. 그런데 마침 곰 아저씨에게 아주 중요한 일이 생겼지 뭐에요? 괜찮아요! 생쥐에게 잠시만 세탁소를 부탁하면 되니까요. 설마 곰 아저씨가 없는 사이에 손님들이 오거나 바쁜 일이 생기겠어요? 이 책은 작가 특유의 세심함이 담긴 이야기 전개와 귀여운 그림체, 간결하면서도 흥미를 이끄는 글이 담겨있습니다. 이야기 곳곳에서 보이는 참신하고 깜찍한 연출들 덕분에 눈이 즐거운, 유쾌한 그림책입니다.

코딱지 할아버지

신순재 / 책읽는곰 / 2019

할아버지와 나 사이에는 비밀이 있어요. 그건 바로 할아버지가 코딱지 멀리 튕기기 검은 띠라는 거! 우리는 진짜 좋아하는 사이라서 둘만 알고있는 비밀이랍니다. 그래서 할아버지랑 놀면 항상 웃음이 나와요. 그런데 요즘 들어 할아버지가 놀러오시지 않아요. 같이 코딱지 튕기기 대결도 하고 흔들리기 시작한 내 앞니도 자랑해야 되는데 말이죠. 이 책은 어른이 되어 갈 우리 아이들에게 ‘이별’과 ‘죽음’에 대한 부분을 슬프지 않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피할 수 없는 수많은 이별 또한 삶의 한 부분이라는 것도 함께요.

내가 곰으로 보이니?

야엘 프랑켈 / 푸즈갓마이테일 / 2019

오늘은 에밀리아가 처음으로 학교에 간 날이에요! 그런데 집으로 돌아오는 에밀리아의 표정이 밝지 않네요. 에밀리아가 무언가 할 때마다 동물을 닮았다고 친구들에게 놀림을 당했거든요. 내 탓이 아니지만 왜인지 모르게 어깨가 축 늘어지고 부끄럽고 어딘가로 숨고 싶어지려는 그때, 다른 친구 피트가 따뜻한 말을 건네요. “네가 어떤 모습이라도 좋아. 넌 그냥 너니까” 여러분은 에밀리아에게 어떤 말을 해주고 싶나요? 이 책은 아이들이 처음 경험하는 작은 사회에서 겪을 수 있는 시련을 보듬어주는 이야기입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