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사서추천도서(성인)

0
1749
추천-성인

 대구 동구 통합도서관 10월 성인 추천도서입니다.

야구소녀

최윤태, 변은비 / 파랑새 / 2020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야구선수 주수인은 야구 때문에 자신의 한계와 마주하고 좌절을 알게 됐지만 야구를 계속하기 위해선 모든 걸 다시 시작할 각오가 되어 있다.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가지 않는 삶에서 무언가를 포기했다는 것이 부끄러운 것은 아니라고 주변에서는 말하지만, 그만두는 것 역시 본인이 결정해야 한다는 주수인의 모습은 믿음직하고 뭉클하다. 영화도 소설도 당차고 단단하다.

당인리 : 대정전 후 두 시간

우석훈 / 해피버스투유 / 2020

우리는 전기가 어디서 어떻게 왔는지 별로 주목하지 않고 살아간다. 맥락이나 인과관계를 모르면 중요한 문제를 심각하게 여기지 못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우리나라 전력 시스템 흐름에 대한 정보가 이야기 속에 잘 녹아있어 의외로 에너지에 대한 안목이 커지는 책이다. 일어날 수 있는 재난과 대책 없는 현실에 대한 감각을 건드리는 책이다. 대정전 같은 재난에 대해 우리 사회가 어떻게 생각하고 준비되어 있는지 이 책은 묻고 있다.

새로운 공부가 온다

안상헌 / 행성B / 2020

새로움에는 끝이 없고 쏟아지는 지식을 공부가 따라갈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다. 오히려 생각의 무질서를 증대시키고 좋은 삶에 대한 감각을 더욱 혼란스럽게 하는 변화들도 많다. 우리는 시대의 산물이지만 시대를 넘어 자기 생각을 만드는 힘을 공부를 통해 가지고 싶어 한다. 공부에 대한 공부를 이야기하는 책으로 자신만의 고유함과 자기 공부를 주도하면서 생겨나는 통찰을 강조한다. 얼마만큼 시대를 따르고 얼마만큼 자기다움을 찾아야 생명력 있는 공부가 될까?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