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사서추천도서(성인)

0
1290
캡처

< 5월 추천도서입니다 >

어느덧 여름이 훌쩍 다가왔습니다. 어디로든 훌쩍 떠나고 싶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으나,

‘코로나19’로 아직 완전히 자유로워지지 못해 답답한 나날들입니다.
책 한 권을 챙겨 들고 가까운 공원으로 가서 따뜻한 햇볕을 받으며 휴식을 취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열 가지 당부

하종강 외 / 창비 / 2020

독일에서는 초등학교에서부터 노동과 인권에 대한 교육을 시작합니다. 노동 인권에 대한 지식을 미리 습득하는 것이 사회에 유익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이 책에서는 인권 활동가, 사회학자, 경제학자, 의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 10명이 모여 ‘노동자란 무엇인가?’. ‘노동자들의 권리는 어떻게 지킬 수 있을까?’ 등 노동 인권 지식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사회에 발을 내딛기 전 이러한 지식과 지혜를 익힌 뒤, 나의 권리를 정확하고 당당하게 찾아가길 바랍니다.

처음 읽는 바다 세계사

헬렌 M. 로즈와도스키 글 / 현대지성 / 2019

지구가 다른 행성과는 다른 대표적인 특성은 푸르고 드넓은 바다와 육지가 공존하고 있다는 점일 것입니다. 사실 육지보다 바다의 비중이 훨씬 크죠. 그러나 우리는 우리가 사는 육지에 관한 연구에만 집중하였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이제는 바다에 집중할 때라고 말합니다. 바다는 전쟁, 신대륙의 발견, 산업화 등 많은 사건을 인간과 함께하면서 인류의 역사를 고스란히 가지고 있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간에게 무한한 자원을 주다가, 이제는 보호의 대상이 된 바다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오늘도 나는 디즈니로 출근합니다

김미란 저 / 시월 / 2020

이 책의 겉표지를 보면 바로 떠오르는 것이 있지 않으신가요? 바로 디즈니의 대표적인 캐릭터 미키마우스입니다! 저자 김미란은 미키마우스와 미니마우스를 그리는 유일한 한국인입니다. 어떤 과정을 거쳐 디즈니에 입사하게 되었는지를 말해줍니다. 또한, 디즈니에 대한 여러 가지 재미있는 사실을 말해줍니다. 어떻게 하면 동심의 세계 디즈니로 갈 수 있는지, 디즈니에는 저작권 변호사가 몇 명이나 있는지 궁금하다면 이 책을 펼쳐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