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도서]‘1’ 작지만 큰 숫자

0
1724

12달의 한 해를 돌아 다시 첫 번째의 1월입니다.

올해는 십이간지 중에서도 첫 번째인 쥐의 해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1, 하나’ 하면 어떤 것들이 떠오르시나요?

단순한 숫자 1은 아주 작은 숫자이지만 첫 번째, 최초, 최고를 나타낼 때 쓰이기도 합니다.

2020년을 시작하는 1월, 나를 발전시키는 작지만 큰 ‘1’들을 담은 3가지 책을 모아 보았습니다.

1년 동안 작은 1들을 차곡차곡 모아 최고의 한 해를 만들 수 있길 바랍니다.

숫자.1
안나 체라솔리 글 / 에코 리브르 / 2009

수학을 어려워하는 친구들이 있나요? 수학은 대체 왜 배워야 하는 걸까요? 이 책에서는 수학에 울렁증이 있던 소년이 어떻게 수학에 흥미를 갖게 되는지를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과 함께 풀어냅니다. 수학을 시작하는 친구들도, 끙끙거리며 어려운 수학문제를 풀고 있는 친구들도 가볍게 수학의 발명에서부터 재미있게 추론하고 사고하는 법까지 흥미진진한 수학의 세계를 들여다보세요.

1분 1시간 1일 나와 승리 사이 
웬들린 벤 드라닌 글 /  씨드북 / 2019

달리는 것이 가장 큰 기쁨이었던 제시카에게 다리를 잃게 만든 사고는 절망만을 가져올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과 친구들, 다른 많은 사람들의 도움, 그리고 자신의 열정과 의지로 보낸 하루하루로 인해 제시카는 의족을 달고 다시 한 번 달릴 수 있게 됩니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불행이지만 1분, 1시간, 1일이 쌓여 다시 한 번 출발 할 수 있게 만든 기적 같은 이야기를 보다보면 나도 모르게 함께 응원을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
데이비드 S. 키더, 노아 D. 오펜하임 글 / 위즈덤하우스 / 2019

하루에 1페이지씩, 1년간 365개의 세상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아주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역사, 문학, 미술, 과학, 음악, 철학, 종교의 총 일곱 가지 분야의 지식과 재미있는 이야기를 딱 1페이지씩으로 정리해 두어 매일 짧은 시간 안에 볼 수 있습니다. 올 한해, 하루 한가지 씩 교양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요?

글 | 안심도서관 사서 박지영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