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사서추천도서(아동)

0
1331
캡처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다짐과 함께 시작하는 2020년, 아이와 사서추천

그림책을 읽으며 새해를 마음 따뜻하게 시작하세요🥰

별을 사랑한 두더지

테켄트럽 브리타 글 / 봄봄

“하늘에 있는 별을 모두 갖고 싶어요.“ 별을 좋아하는 두더지는 매일 별을 보고싶은 마음에 소원을 빌었어요. 그러자 거짓말처럼 하늘에 닿는 기다란 사다리가 나타났어요. 신이 난 두더지는 까만 하늘의 반짝이는 별을 땅속으로 몽땅 가져왔어요. 두더지는 너무나 행복했답니다. 하지만 하루아침에 반짝이는 별을 못 보게 된동물 친구들은 깜깜해진 하늘을 보며 슬퍼했어요. 그런데 두더지의 눈 앞에 사다리가 또 나타났어요! 과연 별이 사라진 하늘이 다시 반짝일 수 있을까요?

왜요? 왜요?

램버트 조니 지음 / 키즈엠

꼬마 코끼리는 호기심이 아주 많아요. 길을 지나가면서도 질문을 한답니다. 왜 나는 검은꼬리누처럼 멋지고 뾰족한 뿔이 없는지, 기린처럼 긴 다리가 아닌지! 처음 본 다른 동물들이 신기한 꼬마 코끼리는 계속해서 아빠에게 질문했지만 대답은 항상 같았어요. 답을 들은 아기코끼리는 또 질문을 해요. “왜요??” 과연 아기 코끼리의 궁금증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호기심 가득 어린아이를 떠올리게 하는 아기 코끼리를 보며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함께해보세요.

귀 없는 토끼

바움가르트 클라우스 지음 / 아이세움

토끼들은 다양한 모양의 귀를 가졌어요. 그런데 여기, 귀 없는 토끼가 있어요. 귀는 없지만 엄청 빨리 달릴 수 있고 구멍도 깊이 팔 수 있어요. 그리고 숨박꼭질을 할 때는 귀 없는 토끼가 일등이었어요. 하지만 다른 친구들은 귀가 없다며 토끼와 친구가 되려하지 않았어요. 귀 없는 토끼는 소중한 친구를 사귈 수 있을까요?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읽고 세상을 따뜻한 마음으로 바라보게 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