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무비]감사합니다, 소방관님

0
1166

11월 테마가 있는 영화의 주제는
‘감사합니다, 소방관님’입니다

열악한 환경에서도 우리의 안전을 열심히 책임져주시는 멋진 소방관분들을 주제로 한 영화를 보고 그분들에 대한 감사함과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새겨보는 의미로 주제로 구성해보았습니다.
모두들 즐겁고 안전한 11월이 되시길 바랍니다.

타워

감독ㅣ김지훈    장르ㅣ드라마

초고층 주상복합빌딩 타워스카이의 시설관리 팀장인 싱글대디 ‘대호’는 사랑하는 딸 ‘하나’와 함께 멋진 크리스마스 이브를 보내기로 약속한다. 대호가 마음에 품고 있는 타워스카이 푸드몰의 매니저 ‘윤희;는 바쁜 ’대호‘를 대신해 잠시나마 ’하나‘와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한편, 전설로 불리는 여의도 소방서의 소방대장 ’영기‘는 결혼 후 처음으로 크리스마스이브에 아내와의 데이트를 약속하는데 예기치 못한 화재가 발생하는데..

반창꼬

감독ㅣ정기훈    장르ㅣ드라마

매일 목숨을 내놓고 사건 현장에 뛰어들지만 정작 자신의 아내를 구하지 못한 상처를 간직한 소방관 ‘강일’ 매번 제 멋대로 말하고 거침없이 행동하며 상처도 사랑도 없는 척하지만 단 한 번의 실수로 위기에 처한 의사 ‘미수’, 우연한 기회에 ‘미수’가 ‘119 구조대 의용대원’ 으로 일하게 되면서 같은 구조대에 있는 ‘강일’에게 처음으로 마음을 열고 적극적으로 다가간다. 모든 방법을 동원해 ‘강일’에게 애정공세를 펼치는데…

신과 함께

감독ㅣ김용화   장르ㅣ판타지

저승 법에 의하면, 모든 인간은 사후 49일 동안 7번의 재판을 거쳐야만 한다. 살인, 나태, 거짓, 불의, 배신, 폭력, 천륜 7개의 지옥에서 7번의 재판을 무사히 통과한 망자만이 환생하여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다. “김자홍 씨께선, 오늘 예정대로 무사히 사망하셨습니다.” 화재 사고 현장에서 여자아이를 구하고 죽음을 맞이한 소방관 자홍, 그의 앞에 저승차사 해원맥과 덕춘이 나타나는데…

판도라

감독ㅣ박정우   장르ㅣ드라마

역대 최대 규모의 강진에 이어 원자력 폭발사고까지 예고 없이 찾아온 초유의 재난 앞에 한반도는 일대 혼란에 휩싸이고 믿고 있던 컨트롤 타워마저 사정없이 흔들린다. 방사능 유출의 공포는 점차 극에 달하고 최악의 사태를 유발할 2차 폭발의 위험을 막기 위해 발전소 직원인 ‘재혁’과 그의 동료들은 목숨 건 사투를 시작하는데…

새드무비

감독ㅣ권종관   장르ㅣ로맨스

서른 살 소방관은 사랑스런 그녀와 평생 함께하기 위해 반지를 고릅니다. 오랫동안 사랑한 백수 남자와 속 깊은 여자는 점점 지쳐갑니다. 엄마 품이 그리운 여덟 살 꼬마는 너무 바쁜 엄마와 전쟁 중입니다. 듣지 못하는 그녀는 얼굴의 상처를 감춘 채 , 그의 뒷모습을 쫒으며 첫사랑을 꿈꿉니다. 이별이 아주 가까이 있다는 사실을 그들은 조금도 눈치채지 못하고 있습니다. 올 가을, 인생에서 가장 찬란한 이별을 마주하게 될 당신을 닮은 여덟 사람

비행기.2 소방구조대

감독ㅣ개너웨이 로버츠   장르ㅣ애니메이션

더스티는 엔진고장으로 더 이상 레이싱을 할 수 없게 된다. 하는 수 없이 고향으로 돌아오지만 실수로 화재 사고를 일으키게 되고, 낙후된 장비 때문에 작은 불은 큰 불로 번지고 만다. 결국 고향을 위해 소방 구조대의 길로 뛰어들게 된 더스티는 베테랑 소방 구조대인 블레이드 레인저의 팀에 합류해 차차 구조대의 일을 익히게 된다. 용감한 동료들과 함께 거대한 불길 속으로 뛰어들면서 조금씩 성장하는데..

출동! 소방관샘

감독ㅣ개리 앤드튜스  장르ㅣ애니메이션

“출동 소방관 샘”에게 배워보는 화재예방과 안전수칙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 용감하게 화재진압과 구조에 나서는 소방관 아저씨들의 활약상 소방차 소방헬기 다양한 소방용품 등 어린이들이 실생활에서 꼭 숙지해야 할 안전수칙을 배워보세요

글 | 안심도서관 사서 김선경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