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스마트도서관

2
1158

책을 빌려주는 곳을 생각하면 도서관이 떠오르실 텐데요.

우리가 찾아가는 도서관이 아닌 우리에게 찾아온 도서관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스마트도서관입니다.

서류와 복잡한 절차 없이 간단한 본인인증만으로 모바일회원증이 발급되어 이용할 수 있는 동구의 스마트도서관을 소개합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철도 동대구역 내에 있는 스마트도서관입니다.

동대구역 스마트도서관에는 현재 약 500권의 도서가 소장되어 있습니다.

여행, 자기개발서, 소설 등 기차에서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1년에 2회 정도 도서가 교체되고 있습니다.

기차를 타고 가는 여행이나 출장길에 책 한권 들고 떠나보시는건 어떨까요?

위 치 : 동대구역 비즈니스룸(1 맞이방과 제2 맞이방 사이)

이용시간 : 4:00 ~ 1:00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스마트도서관은 금강역 스마트도서관입니다.

2013년에 폐역이 된 금강역에 새마을호 폐열차가 레일카페로 개조되어 동구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커피 한잔과 함께 독서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된 금강역 스마트도서관이 그 옆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500여권의 베스트셀러가 비치된 금강역 스마트도서관 주변에는 연밭과 함께 레일카페에서 바라보는 풍광이 잠깐이나마 여행하는 기분을 내주기도 합니다.

위 치 : 동대구역 비즈니스룸(1 맞이방과 제2 맞이방 사이)

이용시간 : 4:00 ~ 1:00

선선한 가을을 맞이하여 주변에 예쁜꽃도 피어 있으니

여행하는 기분으로 금강역 스마트도서관에 방문 한번 해볼까요?

[스마트도서관 이용방법]

  1. 회원가입 : 대구에 거주하거나 직장 및 학교가 대구에 속한사람(경산 및 칠곡 포함)

○ 기존회원 : 대구동구통합도서관 회원증 사용

○ 신규등록 : 대구동구통합도서관 APP다운로드 -> 스마트회원으로 회원가입 후 모바일회원증 발급

  1. 대출권수 : 1인 5권(도서관 대출권수에 스마트도서관 대출권수 포함)
  2. 대출기간 : 15일(연장불가)
  3. 도서반납 : 대출한 스마트도서관을 포함한 대구동구통합도서관 어디서나 반납 가능

[도서대출]

화면에 보이는 도서의 표지를 선택하는 방법과 찾고자 하는 책을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원하는 책을 선택하시고 회원증을 인식해주면 도서레일이 움직여 도서를 투입구까지 보내줍니다.

선택하신 책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확인증을 출력해주기만하면 끝! 간단하죠? ^^

[도서반납]

반납은 스마트도서관으로 바로 하거나 대구동구통합도서관 어디서든 가능합니다.

스마트도서관에서 반납할 경우 도서반납 버튼을 터치하여 도서를 인식시켜주시면 대출 할 때처럼 레일이 움직여 투입구가 열리게 됩니다.

열린 투입구로 책을 쏙! 넣기만 하면 도서가 원래 있었던 곳에 비치되면서 반납처리가 됩니다.

스마트도서관 옆에는 이용안내 배너와 함께 리플릿이 비치되어 있으니 자세한 이용방법을 확인하세요.

글 | 신천도서관 사서 전혜원

2 댓글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