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도서]알고 나면 재미있는 심리학

0
1369

우리 모두는 꼬리에 꼬리를 물고 떠오르는 생각들 때문에 파놓은 함정에 자주 걸려들고는 합니다.

그리고 그 함정을 빠져나와야겠다고 다짐할 때 비로소 심리학에 관심을 두게 되지요.

심리학을 활용할 줄 알면 인생에서 마주치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게 되며, 사회생활을 하는 데 감정적으로 안정과 균형감을 찾도록 도와줄뿐더러 언행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루가 멀다 쏟아지는 심리학 서적들.. 도대체 이 심리학이라는 학문이 나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을 가진 분들과 평소에 심리학이 어렵고 복잡하기만 하다고 생각이 들었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심리학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삶의 무기가 되는 심리학
레온 빈트샤이트 글 / 심플라이프 / 2019

‘우리가 매일 마주치지만 복잡하게 얽혀 있어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와 갈등을 손쉽게 해결할 방법은?’

우리는 누구나 많은 사람 앞에 서면 떨고, 남의 말에 쉽게 휘둘려 우왕좌왕하며, 남과 비교하며 자존감에 영향을 받고, 내 결정이 틀렸을까 봐 불안감에 휩싸이기 쉽습니다. 이 책은 우리가 일상에서 알게 모르게 가장 많이 사용하고, 가장 크게 영향받는 50가지 심리 기술을 소개하며 아주 보편적인 고민을 해결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심리학을 처음 접해본 독자라면 흥미로운 심리학의 세계에 빠져들 것이며, 심리학에 익숙한 독자라면 자신의 상황에 맞게 심리학을 활용하여 직면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웃는 얼굴로 구워삶는 기술
로버트 치알디니 글 / 위즈덤하우스 / 2019

‘인간은 작은 것에 흔들리도록 설계되었다.’

사람은 아주 작은 것에 휘둘리는 존재입니다. 거슬리는 말 한마디 때문에 고대하던 계약을 망치기도 하고, 대단하지 않은 칭찬 한마디에 쓸모없는 고가의 물건을 덥석 구매하기도 합니다.

그러니 만약 말 한마디로 자신의 마음에 꼭 맞게 상대의 행동을 유도해낼 수 있다면 어떨까요? 표지 모습과 제목이 여러분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지 않나요? 두껍지 않은 책에 20가지의 기술을 재미있게 풀어내어 저 같은 심리학 초보자들도 금방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심리학 아는 척하기
시부야 쇼조 글 / 팬덤북스 / 2019

‘무심한 듯 우아하게 심리학 지식을 드러내고 싶다면?’

세상에는 다양한 종류의 심리학이 존재하고 있으며 심리학의 대표적인 학자들은 누구인지, 그들이 일궈낸 연구 성과가 사회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등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 책입니다. 그 외에도 호감과 비호감은 어떻게 결정되는지, 연애 상대나 배우자를 결정하는 요소는 무엇인지, 조직을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 가정이나 학교, 직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지식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어 우리의 삶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계기를 마련해 줍니다.

글 | 안심도서관 사서 이미경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