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사서추천도서(아동)

0
1251
난 네 엄마가 아니야

뒤비크, 마리안느 저 / 고래뱃속

아주아주 커다란 나무에서 평화롭게 살고있던 다람쥐 오토에게 뜻밖의 손님이 찾아왔어요. 그건 바로 울퉁불퉁 초록색 알! 그런데 얼마 후 초록색 알에서 작고 귀여운 털복숭이가 나오더니 오토를 ‘엄마!’ 하고 부르네요. 오토는 털복숭이의 진짜 ‘엄마’를 찾아주기 위해 자신의 집에서 털복숭이와 함께 잠시만 살기로 했어요. 다람쥐 오토는 털복숭이의 엄마를 찾아주고 다시 평화롭게 지낼 수 있을까요?

나의 다정한 돼지 엄마

나우만-빌맹, 크리스틴 저 / 그레이트북스

모두들 ‘아기돼지 삼형제’ 이야기를 알고있나요? 우리는 날카로운 이빨과 흐트러진 털을 가진 늑대를 보며 위험하기만 한 존재라고 생각했어요. 과연 이 이야기에 나오는 돼지엄마도 늑대를 그렇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아기돼지 삼형제에게 더 넓은 세상을 보라며 혼자 힘으로 살아가는 법을 가르치고, 사나운 모습을 가진 늑대를 경계하지않고 함께 시간을 보내며 친구가 되는 과정을 가르쳐주는 엄마돼지. 우리도 이야기 속 엄마돼지에게 특별한 세상 바라보기 방법을 배워볼까요?

어디로 가게 : 모예진 그림책

모예진 저 / 문학동네

여행자들에게 어디로든 갈 수 있는 버스표를 파는 ‘어디로 가게’의 주인 묘묘 씨. 원하는 곳 어디로든 떠나는 여행자들을 매일 만나는 묘묘 씨지만 정작 본인은 여행을 떠나 본 적이 없어요. 어느 날 가게 건너편에 있는 문을 발견한 묘묘 씨는 무심코 그것을 열어보는데, 그 안에는 거대한 모래언덕이 끝없이 펼쳐져있어요. 묘묘씨는 처음 떠나는 여행이 마음에 들었을까요? 궁금하다면 ‘어디로가게’로 가서 함께 확인해보아요.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